로고

가평 엘리의 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1호 등록 쾌

-가평 #엘리의 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1호 등록 쾌거
-매서운 추위를 날리는 낭보가 가평군에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01/26 [12:46]

가평 엘리의 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1호 등록 쾌

-가평 #엘리의 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1호 등록 쾌거
-매서운 추위를 날리는 낭보가 가평군에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01/26 [12:46]

경기도는 가평군 상면 행현리에 위치한 엘리의정원을 경기도 제1호 민간정원에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엘리의 정원은 축령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으며 잣나무숲,아침안개,계곡과 맑은공기가 빈기는 곳이기도 하다.

 

 




순수한 자연을 아주 가까이에서 누리는 힐링과 특별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는 엘리의 정원은

Romantic,Enjoyment,Picturesque 컨셉을 가지고 있는 힐링캠프 제이앤엘(J&L)과 잘 어우러지는 풍경 그 자체이다.특히 이곳에는 꽃,나무,자연,사람 그대로의 풍경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정경희 사진작가의 핫플레이스이기도 하다.

 



엘리의정원은 지난해 9월 경기도에 민간정원 등록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경기도와 가평군의 심의를 거쳐 지난 17일 민간정원 1호에 등록됐다.

 

민간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원 종류 중 하나로,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조성해 운영하는 정원을 말한다. 민간정원에 등록되면 입장료를 받을 수 있다. 현행 제도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정원을 일반에 공개하도록 장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엘리의정원은 2935규모를 가진 개인소유 정원이다. 법률이 정한 민간정원 등록에 필요한 녹지를 40% 이상 확보했고, 이용객을 위한 안내실,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자작나무·소나무 등 교목 13종을 비롯해 철쭉·사철나무 등 관목 21종과 다양한 화목류·초목류를 보유하고 있다.

 

설종진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엘리의정원이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나아가 지역경제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에는 국가정원,지방정원,민간정원,공동체정원으로 나누어 지정된다. 2015년도에 순천만국가정원이 2019년도에는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이 지정된 바 있다.아울러 경기도 지방정원

1호는 양평세미원이 지정 받았고 경기도 민간정원 1호는 엘리의 정원이 지정받은 것이다.

 

가평군은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이다.민간정원 1호를 시작으로 하여 가평군 전역을 정원으로 조성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적인 견인차는 물론 전국 최고의 국가정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사진출처.엘리의정원 정경희 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에 재난안전보안관 파견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