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순임 전)MBC 공정방송노조위원장, 정직 무효 소송 승소판결!

MBC 최승호 사장 좌경행태 정면 비판하다 정직,
서울서부지법 이 전 위원장 손 들어줘… 역사적인 판례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09/15 [12:59]

이순임 전)MBC 공정방송노조위원장, 정직 무효 소송 승소판결!

MBC 최승호 사장 좌경행태 정면 비판하다 정직,
서울서부지법 이 전 위원장 손 들어줘… 역사적인 판례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09/15 [12:59]

서울서부지법은 98일 이순임 전 MBC 공정방송노조 위원장의 손을 들어주어 승소 판결을 내렸다. 이 위원장은 MBC를 상대로 20181116일자 정직 2개월에 대한 정직 무효 및 밀린 급여 지급 요청 소송을 낸 바 있다.

 

▲ 전 MBC 공정방송노조 위원장을 역임했던 이순임위원장  © 한국문화경제신문

2018년 최승호 MBC 사장은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MBC 정상화위원회를 만들면서 방송 좌경화를 향해 치닫고 있었다. 이에 대해 이순임 위원장은 당시 MBC가 불공정 좌경화방송으로 가는 것을 멈추기 위해 홀로 외롭게 싸워왔다. 이 위원장은 당시 MBC에서 벌어지던 기괴한 불공정 사안들에 대해 <오늘의 이슈>라는 제목으로 1년 동안 노조 성명서를발표했다. 그러자 MBC는 이순임 전 위원장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등으로 정직2개월을 징계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이 제기한 MBC의 불공정 사례는 다음과 같다

201812MBC 시무식과 6월 신입사원 환영회에서 모두 태극기와 애국가가 생략된 것에 대한 문제2018년 신입사원 공채시험'에서 객관식 문제 북한 선군정치의 의미는 무엇인가?'와 주관식 문제 '평창올림픽에서 남북 단일화팀을 구성했는데 찬반 양론이 많았다. .. 글 속에서 평화 혹은 공정성에 관한 본인의 생각을 드러나도록 하라'는 편향된 문제 출제에 대한 문제노조 타임오프제에 배당된 10,000시간을 MBC언론노조가 대거 가져가고 MBC 공정방송 노조는 2%에 해당하는 200시간만 부여했다. 협상을 거부한 MBC 언론노조의 무자비한 차사에 대한 문제 MBC의 경영 상태는 최악인데 언론사 사장인 최승호는 영화 출연과 영화 홍보에 관심많다. '최승호 사장은 버거운 언론사 사장 그만두고 영화배우로 나가라'고 문제 

 <MBC 시선집중>에 최승호 사장이 몸담았던 '뉴스타파'의 심인보를 고액 출연료의 진행자로 불렀다. MBC는 계속 추락하는데 최승호 사장은 MBC가 망할 때까지 계속 단물을빼먹겠다는 것인가에 대한 문제 제기 등 다수이다.

 

 이번 서부지법 판결은 MBC가 문재인의 홍위병을 멈추도록 조목조목 비판하며 성명서를 쓴 이순임 전 위원장의 행위가 옳았다는 것은 증명해준 매우 역사적인 승소판결이라고 하겠다.

 

원고는 MBC 공정방송노조 위원장으로서 2018MBC에서 발생한 여러 비위 행위의 부당함을 노조 성명서로 작성하여 MBCM-Portal 자유게시판에 게시하였다. 원고가 작성한각 게시글은 공정방송 MBC의 공정성과 임직원들의 운영 능력 및 성실성 등에 관한 의문이나 문제 제기를 하는 내용들이다. MBC에서 제기한 허위 사실 유포나 비방 내용이 아니기때문에 원고에게 그 어떤 징계 사유도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 사건에서 정직은 효력이 없고 원고가 정직 기간 동안 받지 못한 급여 및 지연 손해금에 대해서도 MBC는 지급할 의무가 있다.”는게 이번 판결의 주요 요지이다.

 

MBC 공정방송노조 위원장을 역임했던 이순임위원장은 현재 가짜뉴스추방운동본부 본부장을 맡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 MBC 공정방송노조 위원장, 이순임위원장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에 재난안전보안관 파견
이전
1/5
다음